디아블로2 소서리스(원소술사) 맨땅 가이드 총정리

디아블로2 소서리스(원소술사) 맨땅 가이드 총정리

G 소울 0 109 09.26 00:03


디아블로2 레저렉션 소서리스(원소술사)


소서리스(원소술사)는 마법을 주력으로 하는 메이지 클래스 캐릭터입니다. 원소술사는 팔라딘(성기사)과 더불어 맨땅 시작 캐릭터로 가장 유명한 캐릭터입니다. 소서리스는 디아블로 초반에 맨땅 육성 및 앵벌에 있어서 제일 사기 캐릭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컨트롤이 어느 정도 적응이 되면 고가의 아이템을 착용하지 않아도 타 캐릭터에 비해 보다 빠르게 졸업이 가능합니다.


● 소서리스가 디아블로2 첫 캐릭터로써 가장 좋은 이유

소서리스를 디아블로2 첫 캐릭터로 가장 추천하는 이유는 첫 번째로 텔레포트라는 순간 이동기입니다. 물론 텔레포트는 초반에 쓰면 마나가 쑥쑥 닳아서 부담이지만 레벨이 높아지고 아이템이 어느 정도 갖추어지면 사실상 무한대로 텔레포트를 쓸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2의 맵 지형은 장애물이 많고 길도 미로처럼 꼬여있는 곳이 많아서 텔레포트를 이용해 이동하면 압도적인 기동성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 텔레포트가 왜 사기 스킬인지 말씀을 또 드리면 디아블로2에서 가장 유명한 아이템인 룬워드 '수수께끼'가 있는데요. 이 수수께끼가 가장 유명한 이유는 옵션에 텔레포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수수께끼는 디아블로2 거의 모든 캐릭터의 최종 갑옷입니다. 소서리스는 이 텔레포트가 자체 스킬로 있기 때문에 초반에 빠른 플레이 및 컨트롤, 앵벌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 이유로 소서리스는 강력한 스킬 대미지를 자랑합니다. 특히 '스태틱 필드'라는 스킬은 적의 현재 체력에서 25%를 무조건 깎아버리는 스킬인데요. 이 스킬은 보스에게마저 통하는 기술이라서 빠른 보스 사냥을 자랑합니다. 또한 다른 공격 스킬들도 레벨업을 할 때마다 자연스럽게 데미지가 높아져서 플레이가 갈수록 편해집니다.


세 번째 이유로 아이템의 영향을 타 캐릭터에 비해 적게 받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스킬 레벨이 높아지면 자연스럽게 스킬 대미지도 높아지기 때문에 아이템을 제대로 갖추지 않아도 레벨이 어느 정도 오르면 자연스럽게 강해집니다.


네 번째 이유는 보스 앵벌이 정말 편합니다. 디아블로2의 보스는 최소 매직 아이템 등급을 줄 확률이 높기 때문에 많은 유저분들이 보스 앵벌을 하고 계십니다. 물론 예전에 비하면 많이 하는 편은 아닙니다. 이 보스 앵벌의 중심 캐릭터가 바로 소서리스입니다. 텔레포트로 빠르게 다른 잡몹을 무시하고 보스까지 가는 앵벌 방식입니다.


 소서리스의 단점

소서리스의 단점으로는 헬 난이도부터 원소 내성을 가진 몬스터들이 많아서 헬 난이도를 밀기가 굉장히 까다로워진다는 점입니다. 여기서 내성 몬스터란 해당 원소의 저항력이 100% 이상인 몬스터를 말합니다. 100% 이상이면 그 해당 원소로 공격받을 시 대미지가 전혀 들어가지 않아서 몬스터의 체력이 전혀 닳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헬 난이도 구간에서 소서리스는 1 원소가 아닌 2 원소 플레이를 통해 어느 정도 헬을 진행할 수 있으며 정 안되면 텔레포트로 이런 내성 몹들을 지나치고 원하는 몬스터나 보스를 사냥하는 플레이를 합니다.


 파볼오브소서 맨땅 육성 방법

소서리스는 다양한 조합으로 2원소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파볼 오브 소서 육성을 모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맨땅에서 파볼오브소서로 진행할 때에는 헬 액트 3 보스 메피스토까지만 깬 다음 더 이상 액트 진행을 하지 않고 앵벌을 도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이유는 위어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액트 4와 액트 5에서는 파이어 내성과 콜드 내성을 가진 몬스터들이 너무 많아서 파볼오브의 효율이 매우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1. 노말 난이도 구간

먼저 파볼오브소서 노말 난이도 구간 육성 방법입니다. 레벨 17까지 일단 민첩을 제외하고 힘은 35, 에너지는 50까지만 찍고 나머지는 생명력에 스탯을 투자합니다.


스킬은 레벨 2가 될 때 웜쓰 1을 찍습니다. 그리고 덴 오브 이블 퀘스트를 깨고 아카라에게 받은 1스킬로 프로즌 아머를 찍습니다.

레벨 3~5 때에는 파이어 볼트를 찍습니다.


콜드 플레인에 있는 베리얼 그라운드에 가서 블러든 레이븐을 잡고 카샤에게 공짜 용병을 받습니다. 용병에게는 장비 아무거나 끼어줍니다.


레벨 6 때에는 스태틱 필드를 찍습니다.

레벨 7 때에는 텔레키네시스를 찍습니다.

레벨 8~11 때에는 파이어 볼트를 찍습니다.


데커드 케인을 구하고 블랙 마쉬로 가서 타워를 가줍니다. 타워 5층에는 카운테스가 있는데요. 얘를 잡으면 랜덤으로 룬을 줍니다. 노말 카운테스는 랄룬까지 드랍이 됩니다. 여기서 룬워드 스텔스의 재료인 탈룬, 에드룬과 룬워드 꽃잎 재료인 랄룬, 티르룬을 얻을 때까지 계속 카운테스를 반복해서 잡아주세요. 카운테스 잡고 방 나가서 다시 타워 가서 타운테스 잡고.. 이 과정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룬워드 꽃잎은 스태프에 만드는 룬워드로써 +3 파이어 스킬 옵션이 붙어 있어서 파이어 계열 스킬 데미지 상승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쭉 퀘스트를 진행하다가 12레벨에 파이어 볼 스킬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 때 바로 파이어 볼을 1 찍어주고 파이어 볼을 주력 스킬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파이어 볼은 파이어 볼트에 비해 마나가 많이 소모가 되기 때문에 에너지 스탯을 더 올리거나 소켓이 뚫린 갑옷이나 투구에 최하급 사파이어를 장착해서 마나를 올려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액트1 보스 안다리엘까지 잡고난 후 액트2로 가서 용병을 전투 용병이나 수비 용병을 바꿔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투 용병은 프레이어 오라(체력이 조금씩 차오르게 하는 오라), 수비 용병은 디파이언스 오라(방어력 증가시키는 오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둘 중에 아무 용병이나 해도 상관없습니다. 그 다음 파라에게 가서 스텔스의 재료인 2소켓 뚫린 갑옷(주로 브레스트플레이트), 드로그난에게 가서 꽃잎 재료인 2소켓 뚫린 스태프를 사놓습니다. 만약 없으면 마을 밖으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오면 파는 아이템이 싹 바뀌어있습니다.  나올 때까지 마을 밖으로 나왔다가 확인했다고 하시면 됩니다. 재료와 룬을 다 구하셨으면 바로 스텔스와 꽃잎을 만들어줍니다.


하수구 2층에 가서 웨이포인트를 찍고 하수구 3층에 가서 라다먼트를 잡고 스킬북을 얻고 1스킬을 얻습니다. 스킬북을 먹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1스킬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레벨 17이 될 때까지 파이어 볼을 계속 찍어줍니다.


죽음의 홀에서 호라드릭 큐브를 얻고 마고트 동굴에서 스태프 오브 킹스를 얻습니다.


그 다음 18레벨이 되면 텔레포트 스킬을 1 찍어줍니다. 이제 막힌 길, 복잡한 길은 텔레포트를 이용해서 모두 건너가시면 됩니다. 


레벨 19가 되면 만들어놓았던 꽃잎을 착용해줍니다. 이후 클리 바이퍼 사원에서 아뮬렛 오브 더 바이퍼 목걸이를 얻고 아까 얻은 스태프 오브 킹스와 이 목걸이를 호라드릭 큐브에 넣고 조합을 해준 다음 아케인 생츄어리를 지나 마기의 캐니언을 지나 탈라샤의 무덤에 있는 오러피스에 조합한 호라드릭 스태프를 꽂으면 듀리엘 방으로 들어가서 잡아주면 됩니다. 참고로 듀리엘을 잡기 전에 해빙포션을 5개 먹고 스태틱 필드로 듀리엘의 체력을 깎은 뒤 파이어 볼을 난사하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이제 액트3에서는 생명력을 계속 찍되 마나가 너무 부족하다 싶으면 에너지를 재량껏 더 찍고 스킬은 파이어 볼을 계속 찍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액트3 퀘스트는 빠짐 없이 모두 진행해주시고 메피스토까지 잡아주시면 됩니다.


액트4에서는 이주얼을 잡고 보상으로 2스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2스킬로 파이어 볼 또는 파이어 볼트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파이어 볼트를 찍으면 스킬 시너지 효과로 인해 파이어 볼의 데미지 역시 상승합니다.

그 다음 디아블로에게 가기 전에 헬포지 퀘스트를 수행해 보석 및 룬을 먹어줍니다.

그 다음 디아블로에게 딱 붙어서 스태틱 필드로 피를 어느정도 깎고 파이어 볼로 빠르게 잡아줍니다. 디아블로의 공격을 꽤 아파서 텔레포트로 잘 피하시면서 공격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액트5는 레벨 25가 되어야 제대로 경험치를 먹을 수 있으니 레벨 25가 안되었다면 액트4에서 25까지 찍어주시고 액트5에 오시면 됩니다. 스탯은 생명력 위주로 가시되 낄 아이템이 있으면 그에 맞게 힘도 찍어주시면 됩니다. 스킬은 계속 파이어 볼을 찍어주시고 퀘스트 모두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라주크가 노말 아이템에 소켓을 한번 뚫어주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일단 이 기회는 아껴둡니다. 그 다음 앤야를 구해서 원소 저항력을 올리고 바바 3형제를 잡고 쭉 가서 바알을 만나면 역시 스태틱 필드로 피를 깎은 다음 파이어 볼로 난사해주면 바알을 잡을 수 있습니다.


2. 나이트메어 난이도 구간

이제 노말 난이도가 끝나고 나이트메어인데요. 나이트메어를 진행하기 전에 꼭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디아블로2 최고의 가성비 룬워드인 스피리트 재료를 구하는 것입니다. 스피리트를 마법 캐릭터의 필수 아이템입니다. +2 올스킬, 패캐, 마나, 생명력까지 버릴 옵션 하나 없는 가성비 최강 룬워드 아이템입니다. 스피리트는 4소켓이 뚫린 칼이나 방패에 만들 수 있는데 먼저 칼로 스피리트를 만들 준비를 합니다. 주로 노말 카우방에서 칼 재료를 구할 수 있습니다. 주로 롱소드, 브로드소드, 크리스탈소드에 제작을 합니다. 4소켓이 뚫린 칼을 바로 주울 수 있으면 좋겠지만, 안나온다면, 소켓이 안뜷린 위 칼 중 하나를 라주크에게 들고 가서 뚫으면 4소켓을 뚫어줍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이 동일 칼이라도 노말 카우방에서 줍지 않고 다른 곳에서 주운 칼이라면 4소켓이 뚫리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크리스탈소드가 제일 이쁘기 때문에 크리스탈소드에 주로 스피리트를 만듭니다.

카우방에 들어가는 방법은 바알을 잡은 후 노말로 방을 다시 만들어서 스토니 필드에 있는 빨간 포탈로 들어가면 트리스트럼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위트의 시체가 있는데 시체를 클릭하면 위트의 의족이 나옵니다. 이거랑 포탈 책을 로그 캠프에 가서 조합을 하면 카우방에 들어갈 수 있는 빨간 포탈이 열립니다. 참고로 카우방에 울타리가 쳐져있는 곳이 있는데요. 이곳에는 카우킹이 있습니다. 카우킹을 잡아버리면 다시는 카우방에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제 4소켓 칼을 구했으면 나이트메어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나이트메어에서 스탯은 계속 생명력 위주로 찍어주시고 레벨 30이 되면 파이어 마스터리를 1 찍어줍니다. 그 다음 파이어 볼을 계속 찍어줍니다. 파이어 볼을 다 찍으셨으면 시너지 스킬인 파이어 볼트도 계속 찍어줍니다. 나이트메어에서부터 데커드 케인을 구하면 아카라가 보상으로 레어 링을 주기 때문에 꼭 퀘스트를 깨주시면 좋습니다. 여기서 레어 링 중에서 소서리스에게 가장 좋은 것은 바로 패캐가 붙은 링입니다. 소서리슨 패캐(매우 빠른 캐스팅 속도)에 의해서 마법 시전 속도가 결정되기 때문에 패캐가 아주 중요합니다. 타 캐릭터의 공격 속도와 개념이 같습니다.


이후 블랙 마쉬에 있는 타워에 있는 카운테스를 잡고 룬워드를 위한 룬들을 계속 모아줍니다. 나이트메어에서 만들어야 할 룬워드로는 스피리트는 너무 당연해서 제외하고 먼저 룬워드 학식입니다. 학식은 오르트룬과 솔룬이 필요합니다. 학식은 +1 올스킬, 라이트닝 저항력, 에너지 상승 등이 있는 좋은 투구입니다. 그 다음 룬워드는 통찰력입니다. 통찰력은 랄룬, 티르룬, 탈룬, 솔룬이 필요합니다. 통찰력에는 메디테이션 오라(마나 회복력 상승) 덕분에 마나 걱정이 사라지고 데미지도 높기 때문에 주로 폴암에 제작하여 용병에게 쥐어주면 소서리스가 잡기 힘든 내성 몬스터를 대신해서 잘 잡아줍니다. 세번째 룬워드로는 제왕운시입니다. 제왕운시는 샤에룬, 에드룬이 필요합니다. 물론 스플렌더라는 룬워드 방패도 있지만 스플렌더에 들어가는 룸룬은 맨땅 시에 구하기가 너무 힘들기도 하고 제왕운시에는 +25 모든 저항력 상승 옵션이 있기 때문에 안정성 면에서는 제왕운시가 한수 위입니다. 그리고 룸룬을 얻었으면 스플렌더보다는 룬워드 갑옷인 연기를 만들어서 용병에서 주면 좋습니다. 연기는 올레지(모든 저항력) 50을 올려줍니다. 여기서 가장 필수 룬워드 아이템은 바로 스피리트와 학식, 통찰력입니다. 통찰력은 헬 가기 전까지만 만들어주면 좋고 더 급한 룬워드는 바로 스피티르, 학식이 되겠습니다. 여기에 제왕운시까지 만들어주시면 좋습니다.  이 룬워드들을 만들었으면 나이트메어를 노말 밀듯이 쭉 밀어주시면 됩니다.


액트2에서는 용병을 수비 용병으로 바꿔줍니다. 나이트메어 액트2 수비 용병은 홀리 프리즈 오라(주변 몬스터들을 얼려 느리게 하는 오라)로 사냥의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그 다음 액트1 아카라에게 가서 스탯 스킬 초기화를 한 다음 힘은 아이템 착용할 수 있을만큼만 찍고 나머지는 생명력을 올려줍니다. 스피리트와 학식이 있기 때문에 마나는 충분하기 때문에 에너지는 이제 찍을 필요가 없습니다.

스킬은 이제 파이어에서 콜드로 갈아탈 시간입니다. 프로즌 아머를 1 찍고 프로즌 오브를 찍을 수 있을만큼 다 찍고, 콜드 마스터리는 9까지 찍고, 파이어 스킬에서는 웜쓰 1을 찍고, 파이어 마스터리를 1 찍고, 라이트닝 계열 쪽에서는 스태틱 필드를 1 찍고, 텔레포트를 1 찍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스킬은 파이어 볼을 찍습니다.

이제 사냥 시 프로즌 오브를 주력 스킬로 사용합니다. 주력 스킬이 콜드 스킬인 프로즌 오브인데 왜 용병을 홀리 프리즈 오라가 있는 용병을 쓰냐고 의문을 가질 수 있는데요. 이유는 홀리 프리즈 오라는 콜드 내성이 있는 몬스터에게도 속도 감소 효과가 적용이 되기 떄문입니다. 나이트메어에서는 프로즌 오브만으로도 왠만한 몬스터들은 다 쓸어버릴 수 있으니 쭉쭉 밀면 됩니다. 단 스탯은 생명력 위주로 찍고, 스킬은 프로즌 오브, 파이어 볼을 전부 마스터할 때까지 찍어줍니다. 파이어 볼을 마스터 했다면 파이어 볼트까지 마스터해주세요. 참고로 나이트메어에서는 레벨을 최소 65까지는 찍고 헬로 넘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트메어의 추천 렙업 및 앵벌 코스로는 액트4 불길의 강~디아블로, 액트5 월드스톤 2층~바알까지 노시면 됩니다.


3. 헬 난이도 구간

헬부터는 정말 헬입니다. 내성이 있는 몬스터가 많아서 잘 죽지 않습니다. 콜드 내성 몬스터에게는 파이어 볼을, 파이어 내성에게는 프로즌 오브를 사용해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헬의 몬스터들은 공격력도 쎄서 텔레포트로 컨트롤을 해주면서 진행해주셔야합니다.

파볼오브소서는 헬 액트3 메피스토까지 진행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여기마저도 힘들 때가 있을겁니다. 메피스토를 만나기 전에 트라빈컬에 있는 중간보스들은 파이어 내성에 콜드 내성까지 있어서 잡기가 너무 힘듭니다. 이 때는 헬 액트1에서 앵벌을 어느정도 하다가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헬 액트1 추천 장소는 타워에 있는 카운테스(로룬까지 드랍합니다.), 타모에 고지에 있는 피트 1층, 2층입니다. 헬 피트는 디아블로2에 있는 지역 중에서 가장 지역 레벨이 높은 곳중 한 곳이기 때문에 모든 종류의 아이템이 드랍이 가능한 곳입니다. 앵벌을 할 때 4소켓이 뚫린 갑옷에 최상급 토파즈를 장착해서 매찬(매직 아이템 획득 확률업)을 올려주시면 좋습니다. 이 때 매찬은 300%까지 올리시면 좋습니다. 300%까지 힘드시다면 200%도 나쁘지 않습니다. 앵벌 도중에 모너크를 주었다면 바로 라주크에 가서 4소켓을 뚫고 스피리트 방패를 제작합니다. 제작 후 다시 아카라에게 가서 스탯 스킬 초기화를 한 후 힘을 156까지 맞추고 스피리트 방패를 장착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앵벌 대상을 메피스토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헬 구간에서 만들어야할 룬워드는 대표적으로 무기 오크의 심장, 방패 스피리트, 용병 무기 무한의 공간, 용병 갑옷 인내 등등 만들어야 할 룬워드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많은 룬워드를 꼭 다 만들 필요는 없으며, 탈 라샤 세트가 다 모아지면 이 세트로 대체를 해도 아주 좋은 성능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액트4 나 액트5는 파이어 내성, 콜드 내성을 가진 몬스터들이 많아서 파볼오브소서의 힘이 많이 빠지는 구간입니다. 사실상 헬 액트3 메피스토까지가 파볼오브소서의 졸업구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볼오브소서로 메피스토까지 앵벌을 해주시면서 아이템을 모아 타 캐릭터 육성에 도움이 되는 쪽으로 디아블로2를 즐시시면 좋다고 봅니다.


4. 최종 스탯, 스킬, 아이템

· 최종 스탯

아이템을 착용할만한 힘을 찍고 나머지는 전부 생명력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 최종 스킬

유저마다 취향 차이가 있어서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디아블로2에서 얻을 수 있는 총 스킬 포인트는 만렙 99 기준 110 포인트입니다.)

  • 콜드 계열 - 아이스 볼트 1, 프로스트 노바 1, 아이스 블래스트 1, 글래셜 스파이크 1, 블리자드 1, 프로즌 오브 20, 콜드 마스터리 9
  • 라이트닝 계열 - 스태틱 필드 1, 텔레키네시스 1, 텔레포트 1
  • 파이어 계열 - 웜쓰 1, 파이어 볼트 20, 파이어 볼 20, 파이어 마스터리 20, 메테오 12


· 최종 아이템(맨땅 기준)

  • 투구 - 룬워드 학식
  • 무기 - 룬워드 스피리트
  • 갑옷 - 룬워드 스텔스
  • 방패 - 룬워드 스피리트 or 제왕운시
  • 장갑 - 유니크 메이지피스트 크루세이더or배틀건틀릿
  • 벨트 - 유니크 아라크니드 메쉬 스파이더웹 새시(a.k.a스웹)
  • 신발 - 유니크 워 트래블러 배틀부츠(a.k.a 배추)
  • 아물렛 - 패캐, 힘, 저항력, 올스킬 붙은 아뮬렛
  • 반지 - 패캐, 힘, 저항력, 올스킬 붙은 반지
  • 용병 투구 - 룬워드 학식
  • 용병 무기 - 룬워드 통찰력
  • 용병 갑옷 - 룬워드 협박

물론 위 장비들은 맨땅 기준이어서 플레이를 하다 보면 어느 정도 답답한 면이 느껴지실겁니다. 파밍을 열심히 하거나 거래를 통해서 밑에 나와 있는 아이템으로 바꾸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최종 아이템(헬 구간에서 파밍 할만큼 했을 때 기준)

  • 투구 - 유니크 할리퀸 크레스트 샤코 or 탈라샤 세트 데스마스크
  • 무기 - 룬워드 오크의 심장 or 탈 라샤 세트 크리스탈 한손 스태프
  • 갑옷 - 룬워드 명예의 굴레 or 탈 라샤 세트 래커드 플레이트
  • 방패 - 룬워드 스피리트(모너크작)
  • 장갑 - 유니크 메이지피스트 배틀건틀릿(a.k.a 메피장)
  • 벨트 - 유니크 아라크니드 메쉬 스파이더웹 새시(a.k.a스웹) or 탈 라샤 세트 메쉬벨트
  • 신발 - 유니크 에테리얼 샌드스톰 트랙 스캐럽쉘 부츠
  • 아뮬렛 - 유니크 마라의 만화경 or 탈 라샤 세트 아뮬렛
  • 반지 - 유니크 더 스톤 오브 조던 링 두개
  • 스왑 무기 - 룬워드 콜 투 암스(크리스탈소드 작)
  • 스왑 방패 - 룬워드 스피리트(모너크 작)
  • 용병 투구 - 유니크 안다리엘의 비지스 데몬헤드(a.k.a 안다뚜껑) + 랄룬(파이어 저항력을 30% 올려줍니다.)
  • 용병 무기 - 룬워드 무한의 공간(자이언트 쓰레셔 or 그레이트 폴액스 작)
  • 용병 갑옷 - 룬워드 인내

탈 라샤 세트 역시 파볼오브소서에게 아주 좋은 세트 아이템입니다. 체라소서가 많이 쓰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탈 랴샤 갑옷,투구,무기에 유니크 파이어 주얼을 장착하면 파이어 대미지와 몬스터의 파이어 저항력을 떨어트리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Comments

모바일 게임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