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LOL) 우르프(URF)모드 사기 챔피언, 룬, 템트리

리그오브레전드(LOL) 우르프(URF)모드 사기 챔피언, 룬, 템트리

G MOVE 0 2,697 2020.10.15 06:39



img.jpg


URF 모드 일명 우르프 모드는 스킬의 쿨타임이 엄청 짧고 마나 소모가 없는 이벤트 게임 모드입니다.

스킬 쿨타임이 짧으면 약 0.6초 정도 하는 스킬들도 있어서 정신없이 게임을 하게 됩니다.


포킹 챔피언이 있다면 미사일 피하기 게임이 되고 암살자가 있다면 공포 게임이 되며

탱커 챔피언이 있다면 아무리 때려도 죽지 않는 좀비 게임이 됩니다.


그리고 서포터 챔피언이 있다면 서포터 챔피언이 있는 팀의 아군은 쉽게 죽지 않습니다.

게임의 속도도 상당히 빠른 편이어서 한판 한판 빠르게 끝낼 수 있는 재밌는 게임 모드입니다. 


랭크 게임을 하시다가 지쳤다면 우르프 모드를 통해서 색다른 재미를 느끼며 힐링 게임이 됩니다.

때로는 우르프 모드라서 스트레스를 받을 때가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우르프 모드는 그만큼 재밌는 게임 모드입니다.

이제 우르프 모드 순위에 사기 챔피언 순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U.R.F 모드 사기 챔피언 순위

먼저 제가 주로 사용하는 페이지 OP.GG의 우르프 챔피언의 1위 ~ 30위 순위입니다.


img.pngimg.png


OP.GG의 우르프 순위

항상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이지만 우르프 순위에 있어서는 부정확해 보입니다.

그래도 어느 정도는 맞아 보여서 올립니다.


다음은 PORO.GG의 우르프 챔피언의 1위 ~ 15위 순서입니다.


img.png



포로지지가 우르프 순위에 있어서는 더 정확해 보입니다.

순위 안의 챔피언들은 우르프에서 자주 보이는 챔피언들과 사용했을 때 또는 상대해 봤을 때 좋은 챔피언들이었습니다.


그리고 포로지지에서 알려주는 템트리들이 우르프에서 자주 보이는 템트리 었습니다.

그래서 포로지지를 토대로 우르프 챔피언 TOP 10의 룬 및 템트리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 U.R.F 모드 사기 챔피언 TOP 10 」

1위 유미
img.pngimg.png


우르프에서의 유미는 힐 스킬인 E 스킬은 짧은 쿨타임을 가지고 있어서 힐과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스킬로 아군 챔피언에게 기생해 지속적으로 안전하게 힐을 줄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한 명의 아군을 지속적으로 케어해줘 엄청난 유지력으로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상대방 입장으로 만나면 아무리 때려 놔도 얼마 지나지 않아서 풀 피가 되어있는 챔피언을 보면 혈압이 솟구칩니다. 그래서 항상 유미는 거의 필밴으로 항상 밴을 당해서 우르프에서 하기 힘듭니다. 유미는 우르프에서 밴률이 가장 높은 챔피언입니다.


2위 사일러스
img.pngimg.png


사일러스는 원래 협곡에서도 미친듯한 피 흡혈량을 자랑하는데 우르프에서는 스킬을 난사해 정복자와 더불어 스킬 피흡을 하면 아무리 때려도 죽지 않는 좀비가 됩니다. 사일러스의 체력이 없어 다 죽였다고 생각했다가 방심을 하면 오히려 상대방이 당하는 어이없는 일들이 발생합니다.


진짜 흡혈량은 우르프에서 제일인 듯합니다. 그리고 궁극기를 뺏어와 "니 궁 쩔더라"를 시전 합니다. 우르프에서 사일러스를 만난다면 좀비 사일러스를 보게 될 것입니다.


3위 제드
img.pngimg.png

내가 하면 느그 제드 남이 하면 우리 제드인 제드는 분신 한 번당 표창 3번을 날릴 수 있는 포킹 제드가 됩니다. 그리고 E 스킬을 마스터하면 1초도 안 되는 쿨타임을 가지고 분신과 함께 적을 두들겨 패줍니다.


궁극기 쿨타임도 상당히 짧아서 한번 교전하고 조금만 방심하면 바로 또 궁극기가 돌아오는 정신 나갈 것 같은 우르프 제드입니다. 하지만 우르프 제드는 숙련도가 필요해 평소에 제드를 안 하시는 분이라면 제드 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저도 평소에 제드를 안 하다가 우르프에서 사기라고 해서 해봤지만 느그 제드가 되었습니다. ㅠㅠ 제드를 잘하는 사람이 하면 날아다닙니다.


4위 리신
img.pngimg.png


우르프 리신은 기력 소모 없이 스킬을 난사가 가능해서 엄청난 폭딜을 자랑합니다. 딜러 챔피언이 리신의 Q 스킬을 맞게 되면 그냥 죽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만큼 엄청난 폭딜과 돌진기를 가져 이리저리 날아다니며 상대방을 괴롭힐 수 있습니다. 원래 협곡에서 리신은 후반에 가면 힘이 빠지지만 우르프 리신은 후반에 가도 협곡만큼 힘이 빠지지 않습니다.


img.pngimg.png


이 룬과 템트리는 방호를 통해 아군에게 쉴드를 주는 역겨운 리신으로 일명 콘돔 리신으로 불립니다. AP 템트리를 가서 지속적으로 아군에게 쉴드를 주는데 그 쉴드량이 엄청나 아군 한 명에게 엄청난 케어를 해줄 수 있습니다. 이 템트리를 가게 된다면 초반부터 중반까지는 괜찮지만 후반에 갈수록 힘이 빠집니다. 초반 라인전 때 엄청난 재미를 선사해주는 템트리입니다.


5위 사미라
img.pngimg.png

사미라는 이번에 새로 나온 챔피언으로 평타 사거리는 짧지만 엄청난 폭딜을 내고 궁극기로 엄청난 피 흡혈량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돌진기를 가지고 있어서 돌진 및 도주가 쉬운 원거리 딜러로 치고 빠지기 좋은 챔피언입니다. 제가 루시안 3코어 템이었을 때 사미라 2코어 템과 싸웠는데 사미라한테 3방 만에 터져버렸습니다.


치명타 운빨도 어느 정도 있었겠지만 갑자기 돌진해와 상대방을 빠르게 죽이기 좋은 챔피언은 확실합니다. 일반 협곡에서는 궁극기를 쓰려면 패시브의 스타일을 차곡차곡 쌓아야 하지만 우르프에서는 스킬이 난사가 되기에 빠르게 궁극기를 쓸 수 있습니다.


6위 루시안
img.pngimg.png

우르프 루시안의 E 스킬의 돌진기 활용도가 가장 중요한 스킬로 카이팅에 엄청난 도움을 주는 스킬입니다. E 스킬을 한번 쓰면 패시브로 평타 두대를 때리고 스킬의 쿨타임이 줄어들어 무한으로 E 스킬을 쓴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들어오는 탱커도 CC기가 강력하지 않다면 루시안을 쫓아가다가 맞아 죽기 쉽습니다.


그리고 포킹을 하는 챔피언도 루시안의 E 스킬 때문에 맞추기가 어려워 거리 조절을 실패한다면 루시안의 먹잇감이 됩니다. 루시안은 1레벨부터 E 스킬 때문에 좋은 딜량을 뽑고 적으로 만난다면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포탑 철거에도 루시안은 빠른 편에 속합니다. E 스킬로 엄청난 폭딜을 뽑을 수 있는 우르프 루시안입니다.


가끔 루시안으로 AP 가는 사람들도 있는데 초반에만 좋고 중반부터 쓸모가 없습니다. 우르프에서는 무조건 AD 루시안이 최고입니다.


7위 샤코
img.pngimg.png


우르프 샤코는 무조건 AP로 가는 게 국룰입니다. W 스킬의 박스 대미지와 궁극기가 터졌을 때의 대미지는 AP 계수가 있어서 상대방에게 좋은 딜량을 뽑을 수 있으면 상대방의 좋은 멘탈을 흔들리게 합니다.


박스를 무한대까지는 아니지만 여러 개를 깔 수 있어서 짧은 쿨타임으로 W 스킬을 써서 이곳저곳 박스를 심어둡니다. 박스 쪽으로 적을 유인해 지속 적으로 괴롭히다가 킬각이 나오면 킬을 따고 사라지는 정말 재수 없는 챔피언입니다.


피가 없더라도 궁극기인 분신으로 상대방을 약 올리며 괴롭히고 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 저는 룬 세팅을 최후의 일격보다는 최후의 저항을 들어서 하는데 플레이 방식이 서로 다르겠지만 딸피의 유혹을 잘해서 그런지 항상 최후의 저항이 더 좋은 딜량을 뽑아냈습니다.


우르프에서 상대방을 약 올리는 데 있어서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포탑 철거도 궁극기 때문에 빠릅니다. 초반부터 중반까지는 강력하나 후반에는 다들 렌즈를 들고 다녀 박스의 의존도가 떨어져 힘이 빠집니다.


8위 이즈리얼
img.pngimg.png

우르프 이즈리얼은 Q 스킬을 맞춘다면 쿨타임이 엄청 짧아 평타보다 더 빠른 속도로 날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AD와 AP 둘 다 좋으며 취향 또는 상황에 따라 템트리가 달라집니다.


Q 스킬로 빠른 라인 클리어와 지속적으로 적에게 날려 괴롭혀 주다 킬각이 나오면 E 스킬 돌진기를 사용해 킬을 따줍니다. 돌진과 도주에 있어서 상당히 좋아 안정적인 딜을 낼 수 있는 원거리 딜러입니다. W, Q 스킬 콤보로 폭딜을 낼 수도 있습니다. AP로 템트리로 가면 엄청난 궁극기 딜량을 자랑합니다. 


9위 카이사
img.pngimg.png

우르프 카이사는 W 스킬의 쿨타임도 짧지만 Q 스킬의 쿨타임이 더 짧아서 엄청난 라인 클리어 속도와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AD 템트리로 간다면 Q 스킬과 평타로 적을 빠르게 죽이고 AP 템트리로 간다면 W 스킬로 한방 한방 엄청 아픈 포킹을 날려줍니다. 카이사의 E 스킬에는 은신이 있어 적과 싸우면서 계속해서 은신을 섞어서 때린다면 상대방을 손쉽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탱커에게도 좋은 딜량을 뽑아낼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후반에는 AD 템트리가 더 강력합니다.


10위 아칼리
img.pngimg.png

우르프 아칼리는 기력 없이 스킬을 난사가 가능합니다. 특히 Q 스킬의 쿨타임이 거의 없어 스킬 사용 시 기력 소모가 없으니 난사해 적에게 엄청난 딜을 줄 수 있으며 라인 클리어에도 좋습니다.


초반부터 Q 스킬로 적에게 붙을 수만 있다면 손쉽게 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 아칼리가 흡총 검과 존야까지 나온다면 상대하기 상당히 까다로워지며 엄청난 딜량과 생존력으로 이리저리 날아다니며 딜러들을 괴롭히며 킬을 따냅니다. 일반 협곡에서도 아칼리는 상대하기 까다롭지만 우르프에서는 더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이렇게 우르프 사기 챔피언 TOP 10, 1위 ~ 10위까지의 룬 및 템트리를 알아봤습니다.


Comments

모바일 게임 베스트

Total 256 Posts, Now 1 Page

  +1  04.06 의외의 게임 강국 폴란드 G 허전   조회:33   추천:0   비추:0
  +1  04.03 특이점이 온 요즘 격투 게임 G 북미   조회:47   추천:0   비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