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 스마트폰 게임 록맨 X다이브 발매!

캡콤, 스마트폰 게임 록맨 X다이브 발매!

G TGS 0 138 09.25 03:09



캡콤이 스마트폰용 액션 RPG '록맨 X 다이브(DiVE)'를 발표했습니다.

'록맨X'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이 게임은 플레이어의 실력을 시험하는 콘텐츠, 친구와의 협력 플레이 등 파고 들만한 요소가 충실히 준비되어 있으며, 일러스트와 3D 모델이 신규로 제작되어 추억의 캐릭터들이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하는 록맨X의 if 세계에서 횡스크롤 액션을 즐기게 됩니다.


또한 대시, 점프, 버스터, 세이버 등 록맨X 시리즈의 액션을 재현하는 동시에 독자적인 360도 사격 및 오토 록온 기능이 탑재되고, 각 스테이지에서 1회만 쓸 수 있는 필살기 '다이브 트리거'가 존재, 승부처에서 요긴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무기는 어떤 캐릭터와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 레벨 상한까지 강화가 가능, 랭크 업 하면 스킬이 해방되어 강화의 폭이 넓어집니다. 여기에 아머를 장비하면 방어력이나 라이프 등의 파라미터가 상승하는데, 플레이어 레벨에 따라 장착 가능한 아머의 레벨 상한이 올라 보다 강한 장비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 진행에 맞춰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스토리 모드에서는 플레이어의 레벨을 높여주는 경험치 및 캐릭터나 무기 등을 성장시키기 위해 필요한 소재를 입수하게 됩니다.



타 플레이어와 실시간 대전을 벌이는 대전 모드에서는 승수에 따라 보상을 획득하게 되며, 일정 기간 진행되는 랭킹전 외에도 실력을 연마할 수 있는 연습전과 모의전이 존재합니다.



다른 플레이어 2인과 협력하는 협력 플레이에서는 주로 아머를 입수하게 되고, 플레이어 레벨에 따라 보다 고난도의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이외에도 다이브 트리거 강화, 제니 획득, 아머 강화, EXP 획득 등 4종의 퀘스트를 진행하는 '이벤트 퀘스트'와 보스 챌린지, 야곱 타워, 타임 어택으로 구성된 '챌린지 퀘스트'가 존재합니다.





일본에서는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고, 10월 31일부터 iOS와 안드로이드로 서비스 됩니다.

■ 배경 스토리

다양한 게임 데이터가 보존되어 있는 전뇌 세계 '딥 로그'. 원인 불명 버그로 이곳에 보존되어 있던 록맨X 게임 데이터가 엉망이 되어버리고, 플레이어는 갑자기 나타난 내비게이터 '리코'에게 이끌려 딥 로그의 세계에 다이브 합니다.


이제 플레이어는 딥 로그로 재현할 수 있는 헌터 프로그램의 '엑스', '제로' 등 친숙한 헌터를 조작하여 이레귤러 데이터를 쓰러뜨린 뒤 게임 데이터를 복구해야 합니다.


참고로 2020년 3월 24일에 대만, 홍콩, 마카오,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 캄포디아에서는 이미 발매 된 게임이고 이번에 나오는 것은 일본판입니다.


한국판은 기약이 없습니다.


즐기고 싶은 분들은 QooApp(안드로이드)를 설치해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한글화는 안되어 있지만요.

Comments

모바일 게임 베스트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