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에닉스 '니어 레플리칸트' 2021년 4월 22일 등장

스퀘어에닉스 '니어 레플리칸트' 2021년 4월 22일 등장

G TGS 0 122 09.25 02:58








니어 시리즈 10주년을 맞이하여 출시를 발표한 바 있던 ‘니어 레플리칸트 Ver. 1.22’ 는 2010년 출시되었던 ‘니어 레플리칸트’ 의 리메이크 판입니다.


그래픽과 게임 시스템을 일신하고, 풀 보이스 커버 등 새로운 요소를 대거 투입했습니다.








‘니어 레플리칸트 Ver. 122’ 는 2021년 4월 22일, ‘니어 레플리칸트’를 발매했던 날짜에 맞춰 11주년이 되는 날에 발매 예정입니다. 아시아/일본에서는 PS4/Xbox One 버전이 4월 22일에, 스팀 PC 버전이 4월 24일 출시되며, 북미/유럽은 콘솔 및 스팀판 모두 4월 23일에 출시됩니다.


덧붙여 스퀘어에닉스는 한국 및 아시아 팬들을 위한 별도의 영상을 제작, ‘니어 레플리칸트 Ver. 1.22’ 의 공식 한국어화 및 일본과 동시 출시 소식을 전했습니다.


한국에는 아시아판이 발매되며, 아시아판은 한문 번체, 간체, 한글을 제공합니다.





또한 패키지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아시아/일본판은 요시다 아키히코의 오리지널 아트워크로 꾸며져 있으며, 유럽/북미판 은 카즈마 코다의 일러스트로 아시아/일본판 아트워크가 뒷면에 그려진 양면 구성입니다.









한편 한정판도 발매합니다. ‘화이트 스노우 에디션’ 이라 명명된 이 한정판은 매우 크고 묵직한 핀 3종이 들어있습니다. 요코 타로는 처음 이 핀을 제작할 때 이렇게 얇으면 안된다고 하여 매우 크고 두꺼운 핀이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풀 보이스 커버, 대사집, 또 각각 다시 편곡된 오리지널 트랙과 ‘니어 오토마타’ 느낌에 더욱 가까운 트랙을 수록한 2장의 사운드트랙이 포함됩니다. 북미/유럽 지역은 비슷한 구성의 별도의 한정판을 제작할 계획입니다.







목소리 연기를 담당한 오카모토 노부히코, 시라이시 료코, 카도와키 마이, 노노카 아이의 축전이 이어진 후, 본작의 디렉터를 맡은 사키 이토 디렉터가 합류하여 실게 게임 플레이 화면을 보여주었습니다. 


현 세대에 맞춰 일신한 그래픽 뿐만 아니라, 디버그 모드로 적을 소환해서 싸우는 모습이 나타났습니다. 검, 창, 곤봉, 일본도 등 다양한 무기들을 바꾸어가며, 다양한 능력을 사용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전투 또한 원판에 비해 많이 개선된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 특전 또한 공개됐다. 스퀘어에닉스 e스토어에서 구매시 스틸북 케이스를 증정하며, 일본 아마존에서 구매시에는 특별 제작된 타로 카드 세트가, 편의점 체인 로손을 통해 구매할 경우 스트랩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버전의 경우 PS4 판은 미니 사운드트랙/ 다이나믹 테마/ 아바타 세트, Xbox One 판은 미니 사운드트랙, 스팀판은 미니 사운드트랙/ 월페이퍼 세트를 증정합니다.





다음으로 ‘니어’ 시리즈의 최신작, ‘니어 리인카네이션’ 의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본작을 담당한 마츠카와 다이치 디렉터 등장하여 먼저 간단한 게임에 대한 소개를 전했습니다.


‘니어 리인카네이션’ 은 시리즈 최초로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게임으로, ‘마마’ 라는 캐릭터와 ‘새장’이라는 공간을 탐험하며, ‘무기의 기억’ 장에서는 전투를 펼치는 게임입니다. 새장은 3D, 무기의 기억은 2D입니다.






공개된 신규 PV 는 배경음 없이 거칠게 편집된 필름 같은 느낌으로 핵심 플레이 장면을 전달하는 매우 독특한 느낌이었습니다.


‘니어 리인카네이션’ 은 사전 예약에 곧 돌입합니다.


사전예약 캠페인을 진행, 사전 예약자 50만을 달성할 경우에는 10연 가챠를 돌릴 수 있는 양의 재화를, 100만명을 달성할 시에는 100만엔 가치의 순금 마마 스태츄를 제작해 공개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니어 오토마타’의 타우라 타카히사 시니어 게임 디자이너가 등장했습니다.

먼저 타우라 디자이너는 ‘니어 오토마타’ 의 누계 485만 판매량 달성(실물, 다운로드 포함)을 발표했습니다.


이와 함께 TGS 발표를 준비하며 500만에 근접하여 발표 시기에는 500만 판매를 발표하고 싶었으나, 확인해보니 485만이어서 이대로라도 발표하고자 했다고 농담을 하기도 했습니다.

또 오늘부터 10월 6일까지 PS4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 ‘니어 오토마타’ 를 50% 할인 판매한다고 전했습니다. 여기에 출연진들은 이 세일로 마침내 500만 판매를 달성하지 않겠냐는 농담을 하고, 타우라 타카히사는 600만은 달성하길 바란다고 답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스퀘어에닉스의 하이엔드 콜렉터블 라인인 ‘스퀘어에닉스 마스터라인’ 으로 신규 출시하는 ‘니어 오토마타’ 스태츄도 선보였습니다. 이 스태츄는 2021년 겨울 혹은 그 이후에 일본, 아시아, 북미, 유럽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가성비 좋게 주인공 3인방이 모두 한자리에 있습니다. (9S는 좀 빼주지)








더불어 니어 씨어터 오케스트라 블루레이의 10월 28일 출시 소식과, 12월 3일부터 6일까지 이어지는 요르하 Ver. 1.1a 공연 정보도 전달했습니다.





Comments

모바일 게임 베스트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