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몽어스 모바일 플레이 가이드

어몽어스 모바일 플레이 가이드

G TGS 0 3,497 2020.09.22 22:38




안녕하세요.


오늘은 PC와 모바일에서 핫한 마피아 게임인 어몽어스 모바일 하는법에 대한 완벽정리 해보려합니다.


2018년 스팀에서 PC번으로 첫 출시한 게임이며 모바일로도 얼마 전 출시되어 애플 ios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평소에 게임은 하고 싶지만 레벨 올리고 아이템 장착하는 것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것보다 한판 단타로 끝나는 게임을 찾으신다면 어몽어스 모바일을 추천드립니다.


PC버전도 있지만 모바일도 하는법이 동일해서 게임하기 편리합니다. 저도 요즘 친구들과 온라인 상에서 채팅하며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시간도 짧고 어렵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다는게 장점인 게임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집콕으로 게임이 조금 하고싶다하시는 분들은 추천드립니다.


어몽어스 모바일 추천 이유


1. 친구들과 여러 명이 10~15분 짧게 즐길 수 있다.

2. 캐릭터 키우기, 아이템 알아보는게 귀찮다.

3. 게임 플레이가 복잡한 건 싫다.

4. 고전게임을 좋아한다.




1. 게임룰


- 시민(확시) : 미션을 수행하면서 임무를 방해하는 임포스터를 찾아내는 역할

- 임포스터(임포) : 미션을 방해하면서 시민을 한 명씩 처리하는 역할



게임룰은 간단하고 한번만 플레이해보시면 감이 오실겁니다. 맵 종류는 총 3개입니다. 마피아 게임과 비슷하며 크루원(확실한시민_확시)와 마피아(임포스터_임포)로 나뉘어집니다.


생선된 방에 총 인원수(최대 10명)에서 임포스터(최대 3명)가 지정되어 확시를 몰래 죽이고 끝까지 살아남아야되는 게임입니다.



다른 확시들은 미션을 하면서 대화를 통해 임포스터가 누군지 투표를 통해 찾아내야합니다. 물론 임포스터도 크루원처럼 말을 하면서 임포스터가 아닌 척 합니다. 최종적으로 임포스터와 확시 중 먼저 이기는 쪽이 우승하는 게임입니다.




2. 필수 설정과 접속방법


- 메인화면 톱니바퀴모양 설정

- 오른쪽 상단 Data

- 한국어 변경

- 효과음, 조작방법 등 설정



가장 먼저해야할 것은 어몽어스는 미국 게임이기 때문에 처음 설치하시면 영어로 떠서 당황하실 수도 있지만 한국어로 바꿔주는 작업이 필수입니다. 메인화면에서 톱니바퀴 모양 설정을 누릅니다.


오른쪽 상단 Data를 누르시면 언어설정이 나오는데 Korean을 누르면 한국어로 변경됩니다. 이 외에 조작방식은 조이스틱과 터치가 있고 효과음, 배경음악을 원하시는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메인화면에서 로컬은 방을 만드셔서 친구들과 하실 수 있습니다. 만들어져있는 방에 참여하시려면 온라인으로 접속하시면되고 첫판은 튜토리얼이나 연습모드로 감을 익히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심리전이 필수인 게임인 만큼 대화방에서 온갖 욕 아닌 욕, 재밌는 말들이 오갈 때도 있지만 몇 판 하다보면 임포스터도 능수능란하게 하실 만큼 금새 적응하시게됩니다.




3. 어몽어스 대화에서 알아야할 필수 용어


대화를 하며 진행되는 게임이다보니 필수 용어들이 있습니다. 일부는 이미 아시는 것을 수도 있지만 어몽어스에서만 사용되는 용어도 있어 미리 알아가시면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귀여운 캐릭터들이 돌아다니면서 게임이 시작됩니다.



아래는 대표적으로 쓰는 필수 용어이고 다른 용어도 많으니 궁금하신 것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ㅇㄷ : 어디_시체 발견 위치를 물을 때

- 벤트 : 임포스터만 사용할 수 있고 환기구처럼 생겨서 이동 가능

- 씨씨 : 보안실 CCTV로 지켜보고 있었다는 것을 의미

- 카페 : 게임이 시작되는 식당

- 경크 : 경찰 크리티컬, 바로 눈 앞에서 살해 장면을 보았을 때

- 어드민 : 지도를 볼 수 있는 관리실





최근 가장 핫한 게임 모바일 어몽어스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캐릭터도 귀엽고 게임도 간단하면서 은근 스릴이 있어 질리지 않는 게임입니다. 인기가 많다보니 가끔 오류가 발생하는 것만 업데이트가 빨리된다면 올해는 어몽어스와 함께 할듯 합니다.

Comments

모바일 게임 베스트

Total 256 Posts, Now 1 Page

  +1  04.06 의외의 게임 강국 폴란드 G 허전   조회:41   추천:0   비추:0
  +1  04.03 특이점이 온 요즘 격투 게임 G 북미   조회:52   추천:0   비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