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은 보는 안목이 남다르다!

부자들은 보는 안목이 남다르다!

G 알투스 1 78 05.10 14:35

 

 

주위의 부자들을 보면 확실히 다른 면이 있다.

절약이 생활화 되어 있거나 세상 돌아가는 모양새를 먼저 읽는다.

 

산길을 걷다가 힘이 들면 좀 더 미리 출발했으면 하고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러다 어느새 정상에 올라가 보면 부자가 한 걸음 먼저 가고 있다.

한 발 먼저 내딛는 안목이 있는 것이다.

 

부자는 눈에 보이면 주저하지 않고 몸을 던진다.

몸을 사리거나 욕심을 과하게 부리는 일반인은 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자유업을 하는 K씨는 장안의 화제가 됐던 모 벤처 회사와 왕래가 몇 번 있었다.

그 회사가 어느 날 “그 동안 우리 회사 일에 신경 써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번에 배당되는 주식을 절반 값에 1천 주 드리겠습니다.”이때 K씨는 무조건

사기로 했다.

당장 현금이 없어서 8천만 원짜리 골프회원권을 팔았다.

한 달 반 사이에 그 벤처의 주식은 16만원으로 치솟았고 K씨는 4배의 수익이 되었다.

옆에서 팔라는 얘기를 했다. 그러나 K씨는 모 벤처와의 관계와 더 오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서 팔지 않았다.

 

그러던 것이 어,어,어 하는 사이에 1만 2천원까지 내려갔다. 더 참지 못하고 주식을

팠았다.

지금 그 주식 값은 만 원 이하다.

4천만 원이 1억 6천만원이 되었다가 1천2백만 원밖에

남지 않았다.

주식을 사기 위해서 팔았던 골프회원권은 그 사이에 2억 2천만 원이 되었다.

K씨에게 기회는 두 번 있었다.

주식을 사지 않고 골프장 회원권을 그대로 갖고 있는 것 하나,

주식이 올랐을 때 파는 것 하나.그러나 둘 다 놓쳤다.

이것이 부자가 된 사람들과의 차이다.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기회가 없는 것이 아니라 기회를 살리지 못하는

것이다. 그리고 기회가 지나간 다음에 후회한다.


부자들 10가지 특징


① 본업에 충실하다. 자영업이나 개인 사업을 열심히 운영해서 돈을 모은다. 투자에는 관심이 없어서 일반인보다 재테크 방법을 더 모른다. 돈이 생기면 무조건 금융 상품에 투자한다. 이후 어느 정도 돈을 모으면 부동산 등 다른 재테크에 관심을 두고 투자한다.

② 인간관계가 진지하다. 자신보다 위치가 낮거나 돈이 없는 사람을 함부로 대하지 않는다. 부자 주변에는 사람이 많다.

③ 집단의식이 강하다. 결혼, 모임, 운동, 재테크 관련 행사 등에 선택된 사람만 모인다. 그들만의 생활 습관을 공유하고, 성공 노하우를 나눈다.  

④ 개인 노출을 꺼린다. 예를 들어, 쇼핑할 때에도 백화점보다 호텔 지하 1층 명품 아케이드를 선호한다.

⑤ 집중을 잘한다. 일에 집중하고 운동에 집중한다. 돈을 벌 때와 쓸 때 모두 집중한다.

⑥ 검소하다. 좋은 집에 살지만 실제 씀씀이는 크지 않다. 소비에 일정 기준을 세운다. 확실한 마음이 생길 때까지 고민한다.

⑦ 비싼 물건보다 좋은 물건을 선호한다. 액세서리 등으로 부를 과시하지 않는다. 품질이 검증된 물건은 고가일지라도 흔쾌히 지불한다.

⑧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다. 선진 문물을 받아들이고 이를 지향하며 좀 더 나은 교육 문화에 귀를 기울이고 있기 때문에 항상 트렌드에 맞춰 발 빠르게 행동하기를 원한다.

⑨ 해외 문화 수용도가 높다. 합리적 개인주의를 지향하기 때문이다. 외국 출장이나 여행이 잦은 이들은 해외 생활에서 얻은 서구의 개방적인 문화로 세계화된 생활과 의식을 즐긴다. 개인의 합리적인 생활을 추구하며 남들과 쉽게 타협하지 않는다. 한국처럼 집단 문화에 강한 사회에서 외곬으로 보일 수 있다.

⑩ 돈을 버는 것보다 현재의 부를 안전하게 지키는 절세, 상속·증여 방법에 관심이 많다. 투자할 때에도 수익률을 전면에 내세운 상품보다 수익률을 낼 타당성이 충분한 상품을 찾는다.

Comments

갑부라도 마음이 가난(빈곤)하면,궁핍하고 불만족스런 인생이되고 물질적으로 빈곤해도 마음이 여유로우면,편안 만족스런 행복을 누릴수가 있는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