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사람의 심리 12가지

우리가 몰랐던 사람의 심리 12가지

G 여가 1 1,358 2022.05.01 08:43


 

 

상대의 마음을 꿰뚫고, 사람을 마음대로 조종하는 기술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사람의 마음이나 행동은 본인이 의식하지 못하는 무의식에 기반을 두고 있는데, 바로 그 점을 간파하여 활용하면 마음먹은 대로 상대를 움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심리를 이용해 상대가 눈치채기 전에 압박을 가하고, 의견을 바꾸게 하고, 내가 원하는 대로 이끌어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또한, 남녀 사이에서도 미묘한 심리를 기초로 한 연애의 테크닉을 이용하여 연애문제를 해결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평소 눈빛과 행동에서 나타나는 사람들의 심리에 대해 알고 있다면 상대의 마음을 얻는 것은 시간문제일 것입니다. 심리학을 기초로 각종 이론에만 치우치지 않고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의 심리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사람의 심리 12가지를 통해 평소 주변 사람들의 심리에 궁금했던 부분들에 힌트를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1. 혼잣말을 하는 사람은 하고 싶은 말을 참고 있는 사람.
- 누군가 자신의 말을 우연히 라도 들어줘서 고민을 해결해줬으면 하는 바램에 그런다고 합니다.

2. 험담이나 소문을 말하기 좋아하는 사람은 칭찬받고 싶은 사람.
- 자신은 그 사람과 달리 이러지 않다는 걸 어필하고 싶어서 그런다고 합니다.

3. 포장지를 찢어 선물을 꺼내는 사람은 솔직한 사람.
- 선물의 포장지를 찢어버리는 것은 선물을 정성껏 포장해준 사람에게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대부분 조심하게 뜯게 되지만, 솔직한 사람은 상대방이 내가 이 선물을 어서 확인해 기뻐할 모습을 원한다는 걸 무의식적으로 알기 때문에 그렇다고 합니다.

4. 헛웃음이 많은 사람은 주위 사람을 너무 의식하는 사람.
- 웃음을 지음으로서 "난 괜찮다" 라는 무언의 메세지를 날린다고 합니다.

5. 여자가 다리를 바꿔 꼬는 것은 승낙사인이다.
- 자세가 불편해서 바꿀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 사람과 조금 더 오래 있고 싶다는 마음에 편한 자세를 취하려고 합니다.

6. 손이 불안정한 사람은 거짓말을 하는 것이다.
- 대부분의 거짓말은 입과 손에 의한 행동으로 하게 됩니다. 뇌가 자신이 경험했던 일과 다른 일을 말하도록 지시하면 무의식적으로 떨리는 반응을 일으킵니다.

7. 야단을 잘 맞는 부하일수록 상사에게 사랑받는다.
-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나쁘게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더 야단을 치곤 합니다. 상사나 선생님이 나만 꾸짖는다 생각하지 마시고 긍정적으로 마음을 바꿔보세요.

8. 쉽게 'OK'하는 사람은 나중에 NO라고 말할 사람이다.
- 쉽게 이루어진 사랑은 쉽게 깨진답니다.

9. 몸을 바짝 붙여오며 말하는 사람은 뭔가를 원하는 사람이다.
- 몸을 가까이 함으로서 친밀감을 유도하고, 그 친밀감으로 자신의 이익을 만족시키려고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10. 전화할 때 목소리가 큰 사람은 자신을 어필하고 싶은 사람이다.
- 그 사람에게 나라는 존재를 부각시키고 싶은 마음에 그런다고 합니다.

11. 걸핏하면 대드는 사람은 사실 마음이 약한 사람이다.
- 마음이 약해 상대방에게 직접 원하는 바를 말할 수는 없기 때문에 대드는 행동으로 내가 이렇게 힘들다는 걸 상대방이 알아줬으면 하는 마음에서 그런다고 합니다.

12. 묻지 않은 것까지 말하는 사람은 뭔가를 숨기고 있는 사람이다.
- 생각하지 않은 점까지 생각하게 함으로서 숨기려고 하는 것을 잊어버리게 하려고 하는 인간의 심리라고 합니다.

Comments

G 2022.05.02 05:53
다양한,인간의 심리(심성vs,심보.선의vs,악의.옳음vs,그름.)성향 기질...MBTI(16가지 유형) 통계는 손도 못내밀 518,400가지 경우의 수(유형)가 존재하는 운명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