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감명에 사용되는 간단한 통변술 정리

사주 감명에 사용되는 간단한 통변술 정리

G 첩첩산중 1 1,635 01.27 03:58

팔자에 식상(食傷)이 많으면 남 주기를 좋아하는 성향이 있고,
팔자에 재다신약(財多身弱)이면 인색한 것이 사실이다.

무(戊)·기(己) 일간에 화토(火土)가 많다면 후중하고 의협심이 있다.
무기 일간에 관(官)이 부족하면 날것이나 신것을 좋아한다.

임(壬)·계(癸) 일간에 관이 부족하면 조미료가 많은 음식을 좋아하며,
수다를 많이 떨면 짠 음식을 잘 먹는다.

병(丙) 일간에 목화(木火)가 많으면 결단력이 있고 과감하며,
명랑하지만 욱하는 성격이 나타날 수 있다.

갑(甲)·을(乙) 일간이 신강(身强)하지만 설기(洩氣)가 부족하면
책을 읽을 때 답답함을 느낄 수 있다.

여름(夏)과 가을(秋) 월에 무기(戊己) 일간은 정통 신앙에 마음이 있고,
무인(戊寅)·무오(戊午)·무술(戊戌) 일주에 화(火)가 많은 자는 남을 비평하기를 즐긴다.

겨울(三冬月)의 경(庚)·신(辛) 일간은 우국충정(憂國忠情)이 있고, 청렴하다.
겨울의 갑(甲)·을(乙) 일간은 종교와 철학에 관심이 많으며 사색이 깊다.

가을(秋)과 겨울(冬)의 금수(金水) 일간도 종교와 철학에 많은 관심을 가지며,
묘월(卯月)의 병(丙)·정(丁) 일간도 이와 유사한 경향을 보인다.

무신(戊申)·무자(戊子) 일주에 금수(金水)가 많으면 점술과 역술로 이름을 얻는다.
(종교인과 무속인이 많다.)

비겁(比劫)이 태한 팔자에 무관(無官)이나 관(官)이 무력해도 역술·철학으로 이름을 얻을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 적천수의 저자 임철초나 인터넷에서 유명한 피클 선생이 이에 해당한다.

인다(印多)하고 관(官)이 무력한 자도 역술을 하면 이름을 얻을 수 있다.
(도계 박재완 선생이나 3대 도사의 스승 전백인 선생도 인다(印多)로 관무력한 경우에 해당한다.)

기(己) 일간에 화개(華蓋)가 왕하고, 월지(月支)나 시지(時支)에 술(戌)과 해(亥)가 있으면 천문(天文)을 두어 점술·역술·침술로 이름을 떨칠 가능성이 높다.

신왕(身旺)하고 재관(財官)이 없는 자도 승려 생활을 하거나 사주에서 자주 승려와 유사한 삶의 모습을 드러낸다.

이 모든 내용은 사주를 빠르게 감명할 때 사용하는 간단한 통변술에 불과합니다.
사주 감명 과정에서 술사가 전체적인 판단을 하다 확신이 드는 경우에 위와 같은 단식(單式) 판단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내용이 단식(單式)에 기반한 것임을 인지하고, 복식(複式) 판단을 배제한 채 단식만으로 사주 통변을 진행하면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주의 깊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omments

계축월 갑목은... 평생 철학중입니다...
화일간 식상다자들이 주색잡기 음주가무로 인생을 즐기는 걸 보면 부러우면서도, 한심하게 느껴요.
ㅎㅎㅎㅎㅎㅎ 중요한 건... 부럽기도 하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