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는 사주

부자가 되는 사주

G 처음필 1 1,050 10.10 12:52

부(富)할 사주
 

재물을 쌓고 부할 사주는 신왕재왕하며 일주가 재를 용신으로 취하고 대운이 재왕으로 행함을 필요로 한다.

또한 재성이 비견이나 겁재에 있지 않고, 만약 있다면 식상이 있어 생재되고, 정재와 재고가 있어야 하니 편재는 곧 탈재(奪財)되기 쉽고, 재고가 없으면 쌓아 둘 곳이 없어 손에 들고 있다가 모두 날려 버리기 쉬운 까닭이다.

고서에 이르기를 "何知其人富 財氣通門戶(하지기인부 재기통문호)라" 하였으니 이는 곧 집안에 재기가 통한 사람은 부자가 된다는 뜻이다.

사주상의 문호는 년월에 해당하는 것이니 문은 월간지를 뜻하고 호는 년간지를 말한다. 또 간보다는 지를 중하게 보며 이 년월에 재기가 있어 삼합, 육합, 동합이 되든지 辰戌丑未 등의 사고가 충을 만나면 이는 다 재기통문호(財氣通門戶)하여 크게 부할 사주로 간주한다.

또 문호에 재기가 있어도 그것을 가져오고 문을 열 수 있는 수저와 열쇠가 있어야 하는데 일지와 삼합, 육합, 동합, 삼형, 충[辰戌丑未]이 있어 일주와 통해야 한다.

 

▲ 부(富)한 命

 

時 日 月 年

甲 壬 丙 丙 (女命)

辰 午 申 子

 

庚辛壬癸甲乙

寅卯辰巳午未

 

壬水 日主의 이 명은 甲木을 심어 丙火로 기르는 것이 소임이다.

마침 천간에 甲木과 丙火가 모두 나와 길한 명임을 한눈에 알 수 있다.

더욱 申月인 까닭에 노력하지 않아도 노적가리를 거저 얻은 격으로 태어나면서부터 부격을 이루고 있다.

그런데 지지의 희신인 午火가 申子 水局에 맥을 쓰지 못하고 있다가 운로가 동남으로 행하면서 크게 발전하여 대부격이 된 것이다.

 

時 日 月 年

丙 丙 丁 丁 (男命)

申 辰 未 亥

 

辛壬癸甲乙丙

丑寅卯辰巳午

 

未月에 丙火 일주로 태어난 명으로 丙火는 태양인데 여름에는 할 일이 무척이나 많은 까닭에 태어나면서 일복을 지닌 명조(命造)이다.

水木을 용신으로 하고 있는데 운로에서 甲辰 癸卯를 만나면서부터 일약 발전하여 대기업을 일으키고 사장이 된다.

이 명은 특히 비겁이 많아 큰 성공을 못하고 돈을 벌 수 없다고들 하지만 대부를 이루었다.

따라서 비겁은 부를 이루지 못한다는 경직된 도식에 의한 감정을 하는 오류를 범해서는 안될 것이다.

 

時 日 月 年

丙 庚 戊 己 (女命

子 午 辰 丑



甲癸壬辛庚己

戌酉申未午巳

 

이 命은 辰月에 태어난 庚金 일주로 년월주에 토신이 많아 신왕하므로 시지의 子水를 용신으로 삼아야 한다.

壬申 대운부터 해운업에 손을 대 수백억원을 벌었는데 또 전도에 癸酉運이 보이므로 더욱 부를 쌓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같이 부한 사주는 운로와도 조화를 이루어야 함을 알 수 있다.

Comments

재물을 아무리 많이 벌어도 자신은 얼마 못쓰고 다른 사람들에게 베풀거나하는 경우의 사람도 있고 재물은 별로 버는것 없는데도 소비 지출이 많은 사람의 경우도 있죠.
재물은 버는 사람보다 쓰는 사람이 임자인듯하고
남이 쓸돈을 벌어주려고 이세상에 태어난듯한 사람들도 있는..
종교 성직자들은 온갖,감언이설 혹세무민 기도발 내세워서도 다른 사람들 재물을 차지(헌금.불전.굿.제.기도.공양)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