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나는 인연은 전생의 내 모습들이다

내가 만나는 인연은 전생의 내 모습들이다

G 토리 1 1,213 03.11 23:29

우주는 완전히 랜덤한 시스템이 아니라, 인연법(因緣法) 이라는 공평한 원리에 따라 움직인다.
내가 전생에서 만들어 놓은 업보(카르마)에 따라 이번 생에서 어떤 인연을 만나게 되는 것.

전생에 폭력을 행사했던 사람이 있다면 이번 생에서는 폭력적인 연인을 만날 확률이 높아진다.
내가 과거에 남을 이용하고 배신했다면, 이번 생에서는 나를 이용하고 배신하는 사람을 만나게 될 가능성이 크다.

심리학적으로도 반복 강박이라는 현상이 있다.
인간은 과거 경험을 무의식적으로 반복하려는 경향이 존재한다.

어린 시절 학대를 받은 사람이 성인이 되어서도 학대하는 연인을 만나는 경우가 많은 것도 같은 원리다.
익숙한 관계 패턴을 무의식적으로 재현하려 하기 때문.

그럼 이게 운명인가? 피할 수 없는 거냐? 당연히 없다.

왜냐하면 이미 내 무의식과 에너지가 그 인연을 끌어당기고 있기 때문.
운명이 정해진 건 아니지만, 내가 살아온 방식과 무의식이 결정하는 필연적인 흐름 은 존재한다.

사람들은 흔히 "깨달으면 바꿀 수 있다" 는 식으로 이야기하지만, 현실적으로 보면 거의 불가능하다.
자신이 어떤 패턴을 반복하고 있는지조차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어린 시절 학대받은 사람이 성인이 되어서도 학대하는 연인을 만난다.
나는 절대 폭력적인 사람과 안 만날 거야 라고 다짐하지만, 결국 또다시 비슷한 유형의 사람을 만나게 된다.

무의식적으로 익숙한 관계를 선택하기 때문이다.
본인은 "이 사람은 다를 거야" 라고 생각하지만, 결국 똑같은 패턴이 반복된다.

이게 전생의 업보는 내가 살아온 방식이 나를 특정한 인연으로 밀어 넣는다.
그리고 한 번 형성된 흐름은 내가 벗어나고 싶다고 해서 벗어날 수 있는 게 아니다.

당장이라도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다고 착각하지만, 실제로는 내가 바뀌지 않는 한 똑같은 사람을 계속 만나게 되어 있다.

Comments

음 이게 벗어나는 방법이 사실 있는데....너무 힘든 방법이라 적지 않으셨네요.
폭력적인 관계를 반복하는 사람은 대개 나는 사랑받을 자격이 없다는 무의식적 믿음을 가지고 있거든요.

이 믿음을 깨뜨리는 순간, 그 사람은 더 이상 폭력적인 연인을 끌어당기지 않게 된죠.
"나는 왜 이런 인연을 반복해서 만나고 있을까?" 를 깨닫고 바꾸려 하면 흐름이 조금식 변합니다.

사실은 이게 불가능에 가깝지만요.
이유는 인간의 무의식은 의식적으로 "바꾸겠다"는 결심만으로 쉽게 변하지 않기 때문이죠.

인간은 강한 감정적 경험이 있어야 기존의 무의식을 덮을 수 있는데...
단순한 깨달음이 아니라, 완전히 다른 차원의 강한 감정을 경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평생 폭력적인 관계만 경험한 사람이 어떤 계기로 무조건적인 사랑을 경험하면, 그 순간 기존 패턴이 깨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경우가 아이를 낳았을 때구요.

완전히 다른 환경으로 이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완전히 다른 문화권, 다른 인간관계를 강제로 형성하는 것이 가장 강력한 패턴 브레이킹 방법 중 하나죠.

Total 3,680 Posts, Now 1 Page

  +2  12.17 교운기에 대하여 G 모니카   조회:149   추천:5   비추:0
  +1  12.17 사주는 지장간에서 판 갈린다 G 영웅   조회:114   추천:0   비추:1
  +2  12.15 2026년 병오년 한국 국운 정리 G 직녀   조회:139   추천:2   비추:1
  +1  12.15 2026년 한국 국운의 흐름 G 장미빛   조회:102   추천:1   비추:1
  +2  12.14 사주와 노력의 관계 G 쟈스민   조회:127   추천:2   비추:0
  +1  12.14 얼굴을 보면 사주가 보인다 G 쟈스민   조회:146   추천:0   비추:0
  +2  12.10 식상격 여자가 짜증나는 이유 G 연하   조회:155   추천:1   비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