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없이 사진 고화질로 변환하기

포토샵 없이 사진 고화질로 변환하기

G 일레븐 1 83,633 2020.11.21 09:12

예전 자료들이나 사진을 볼 때 지나친 저화질로 아쉬울 때가 있습니다. 특히나 덕질을 하는 팬들이라면 옛 사진을 화려하게 고화질로 변환해보고 싶을텐데요.


옛날 사진을 고화질로 단 10초만에 변환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포토샵 없이 간단하게 사진을 고화질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포토샵을 이용한다던지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제가 이 사진 고화질 변환법을 좋아하는 이유는 일단 너무 편합니다. 그냥 해당 사이트에 가서 사진을 넣고 이것저것 간단한 설정만 하면 꽤 질 좋은 고화질 사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정말 초고화질을 사진을 원하는 분들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옛날 자료들, 특히 그림에 최적화 되어 있는 사이트고요. 사진도 어느 정도 고화질로 만들어 줍니다. 저는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받을 때 간혹 원본사진으로 받지 못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사진을 고화질로 변환해서 유용하게 썼습니다. 



지금부터 저화질 사진 고화질 사진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변환이 필요한 저화질 이미지를 준비해 주세요. 


고화질 사진 변환 방법


1. 고화질 사진 변환 사이트(waifu2x.udp.jp/index.ko.html)에 접속해 주세요. 

이 사이트에서는 사진의 해상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waifu2x 사이트에 들어갔다면 아래 화면이 뜰텐데요. 기본적으로 한국어가 지원이 되니 어렵지는 않지만 waifu2x 사용법을 알면 더 괜찮은 고화질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 설명 참조해 주세요!




2. 사진 URL 입력이나 파일 업로드 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파일 업로드의 경우 [찾아보기]를 클릭해서 사진 고화질 변환을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 참고로 크기 5MB 제한하고 있습니다. 사이즈3000픽셀까지 가능합니다. 


스타일에서 [그림]과 [사진] 중에 본인이 원하는 타입을 선택합니다. 




2. [노이즈 감소 설정]은 노이즈를 어느 정도 지우는지에 대한 설정입니다. 

기본 설정은 [중간]으로 되어있는데 기본적으로 [중간]을 클릭하면 괜찮게 변환이 됩니다. 

단, 노이즈가 없는데 최고나 높음 단계를 클릭하게 되면 사진이 지나치게 뭉개져서 변환될 수 있습니다. 


[확대]에서 사진을 어느 정도로 크게 변환할건지 선택합니다. 사진이 아주 저화질이 아니라면 1.6배만 확대 시켜도 꽤 괜찮은 고화질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로봇이 아닙니다]의 체크창에서 왼쪽 부분에 체크를 합니다. 


가장 마지막으로 [변환]과 [다운로드] 중 선택을 하면 되는데요.

[변환]은 인터넷 창의 새로운 탭에 고화질 사진이 뜨는 방식이고, [다운로드]는 고화질 사진을 다운로드 받아서 저장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원하는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고화질 사진 변환 결과는?


고화질 그림 변환


귀여운 보노보노 그림으로 테스트해보겠습니다. 

왼쪽 사진이 변환 전, 오른쪽 사진이 변환 후입니다 .



훨씬 색이 선명해진 게 보이시나요? 

위 그림 같은 경우에 화질이 꽤 낮은 편이어서 노이즈 감소 높음, 사진 2배 확대로 설정해서 변환했습니다. 



조개 사진만 확대해서 봤을 때도 화질 차이가 달라진 게 눈에 보입니다. 

저화질 그림을 고화질로 바꿀 때  waifu2x 사이트를 이용하는 게 꽤 괜찮아 보입니다. 

무엇보다 저는 포토샵을 하나도 다룰 줄 모르기 때문에 저처럼 포토샵 무지랭이들에게 매우 추천하고 싶네요. 


고화질 사진 변환


펭수 짤을 캡쳐한 것을 고화질 사진으로 변환해 봤습니다. 

사진 변환 시에도 꽤 선명해지는 효과가 있네요. 그림보다는 덜 드라마틱해도 확실히 고화질 이미지가 되었습니다. 



확대해서 비교해보니 그래도 꽤 사진 화질이 괜찮아지긴 했습니다. 

저화질 사진을 변환할 때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지금까지 고화질 사진 변환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옛날 사진이나 저화질 그림 등을 변환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이상, 사진 고화질 변환 방법 관련글이었습니다. 


출처 : 세상의모든기록



Comments

사진 이미지도 영상도 고퀄리티 고화질에 크고 넓게 볼수록,감동도 더해지죠~(감동은,거거익선 크기 사이즈에 비례)
정보꿀팁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