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쉽고 간단하게 뚝딱 만들기!

썸네일 쉽고 간단하게 뚝딱 만들기!

5 IT월드 0 2,545 2020.06.08 19:45


썸네일에 대해 알아볼께요~


유튜브나 블로그를 홍보하기 위해서는 이미지가 가장 중요하다. 흔히 썸네일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흔히 유기적 도달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AI알고리즘이 블로그나 유튜브를 분류할 때도 이미지가 많이 좌우한다.

특히 블로그의 품질을 올리기위해서는 인터넷에 올라와있지 않는 사진을 써야 한다.

이번에 소개할 사이트는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등 알고리즘이 강한 네트워크 회사에서 쓰기에 알맞은 방법이다.

간단히 사진 위에 글자를 집어넣는 것만으로 해당 게시물의 품질을 올릴 수 있다. 블로그의 경우에는 게시글의 품질이 향상돼 상단에 배치되면 더 많은 유입과 광고비를 받을 확률이 높다. 


그러나 썸네일을 만들거나 편집을 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하물며 따로 편집자를 구하겠는가?

지인 중 한 명이 유튜브 영상편집일을 하고 있어. 편집 수당에 대해 물어본 적이 있다.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자신은 영상 한 개당 10만 원 정도를 받는다고 한다. 거기에는 썸네일 편집과 영상 중간중간 자막 또한 같이 달고 있다고 한다.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고 싶은 사람들은 이러기는 쉽지 않다. 게시글 하나에 10만 원을 투자하기에는 비용이 상당하다.

차라리 10만 원으로 제품 리뷰를 준비하는 게 더 효율적일 것이다.

사진에 문자 몇 개만 붙여도 게시글의 품질이 올라갈 수 있다. 물론 그 안의 콘텐츠가 좋아야겠지만. 초반 검색 유입의 관문은 쉽게 뚫을 수 있으리라.




1. 아래에 올려준 링크를 클릭 후 YouTube 썸네일 디자인하기를 클릭!

https://www.canva.com/ko_kr/create/youtube-thumbnails/





2. 구글 혹은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기!


3. 내가 쓰고 싶은 썸네일 찾기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이미지들이 많으니 자신이 쓰고 싶은 이미지를 찾고 글씨만 바꿔주면 끝입니다.

네모상자 안에 자신이 쓰고 싶은 글을 쓰면 썸네일 완성입니다. 저작권이 없는 사진이기에 마음껏 사용해도 됩니다.




++

자신의 사진을 사용해서 썸네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먼저 왼쪽 하단에 업로드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 또는 동영상 업로드 버튼이 나옵니다. 이후 자신이 업로드하고 싶은 이미지를 찾고 불러오시면 됩니다. 이후 업로드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사진을 업로드해봤습니다. 블로그용 사진은 만드시는 분이라면 낮은 화질도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글씨가 핵심이니까요. 유튜브라면 높은 화질이 필수입니다!

이렇게 업로드된 파일에 글자를 쓰기 위해서는 텍스트를 누르시고 원하는 글씨 사이즈를 찾아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만든 파일을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를 하시면 바로 이미지로 쓰실 수 있습니다.



이번 파일의 경우 4:3 비율의 사진이라 사진규격이 이상하게 나왔지만 티스토리 자체 프로그램으로 흰색 부분은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추가로 덧붙이자면 직접 만든 사진이 있을 경우 알고리즘이 이를 분석해서 검색에 용이하게 점수를 더부여한다고 하네요.

아직 이쪽 전문가는 아니지만 여러 전문가들이 직접 하신 말들이니까 믿으셔도 될 거 같네요. 같은 글을 쓰더라도 저작권이 없는 사진을 쓰는 게 유리하고 직접 만든 사진을 이용하는 게 제일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Comments

정보꿀팁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