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코인 분석정리! 카카오, 메타버스까지 섭렵한 김치코인!

보라코인 분석정리! 카카오, 메타버스까지 섭렵한 김치코인!

G 이가온 0 1,375 2021.11.17 19:23


카카오게임즈도 투자하는 보라코인!


보라코인이란?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웨이투빗’의 자회사인 ‘보라’의 가상화폐입니다.

보라(BORA)는 블록체인에 기반한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기존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가용성과 성능, 확장성의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이중 네트워크 및 토큰을 구현해 메인넷과 별도로 분리된 확장에 제한이 없는 프라이빗 네트워크로 빠른 처리속도와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주로 게임이나 영화, 음악같은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구매나 판매에 사용됩니다.

현금 인출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부동산 플랫폼을 지원하기 때문에 부동산 매매나 전세, 월세 매매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총 발행량 : 1,205,750,000 개

현재 유통량 : 786,994,247 개


보라코인은 대표적인 김치코인중 하나로 한국 코인입니다.

거래는 업비트에서 대부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보라코인 떡상이유



보라코인 개떡상 보이십니까?


보라코인이 미친듯이 떡상하는 이유는 카카오 게임즈와 합병을 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보라코인의 발행사 '웨이투빗'과 또다른 자회사 프렌즈게임즈를 합병, 블록체인 기반의 NFT 사업 진출을 공식화한 바 있습니다.


웨이투빗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BORA(보라)'를 운영 중이며, 실생활 밀착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및 메타버스와 NFT를 활용한 영화, 영상, 음원의 서비스 등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보라코인 전망


김치코인이기 때문에 비트코인 영향을 덜 받습니다.

현재는 아예 비트코인, 이더리움과는 반대 방향을 움직이고 있는 중이죠.


카카오게임즈가 투자하는 만큼 카카오 코인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더 놀라운것은 보라는 메타버스 관련 서비스를 할 예정이라는 겁니다.


BORA 운영사 ‘웨이투빗(대표 송계한)’, 문화콘텐츠 전문 기업 ‘바른손(Barunson)’, 글로벌게임 개발사 ‘갈라랩(Gala Lab)’이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한 상태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보라의 블록체인 메타버스 서비스에서 유저가 제작한 랜덤 옵션의 아이템을 NFT로 거래하거나 유저가 육성한 캐릭터에 대한 소유권을 증명하는 NFT 발행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구요.

또 메타버스 서비스 내에서 농장을 만들거나, 건물을 세워서 분양 임대할 수 있도록 소유권을 NFT로 발행할 수 있습니다. 놀이동산, 쇼핑몰과 같은 사업의 운영권을 NFT로 발행해, NFT 지분율에 따라 사업 수익 배당도 가능합니다!!


카카오게임즈, 바른손, 갈라랩과 계약을 체결한 만큼 당연히 먹튀나 샹폐 가능성은 매우 낮은 상황이니 관심이 있다면 투자를 해 볼만 하겠습니다.

Comments

정보꿀팁 베스트